![]() |
||||||
활동 목표 |
- 사다리 사이사이를 건넘으로써 시공간지각 구성능력을 향상시킨다. - 신체 균형 유지능력을 중진시킨다. - 같은 동작을 반복함으로써 주의집중력과 문제해결능력 향상 |
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주요활동 영역
● : 주요 효과 |
주의집중력 | 언어력 | 시공간지각구성 | 기억력 | 지남력 | 문제해결능력 |
● | ● | ◎ | ● |
![]() |
||||||
활동 목표 |
- 공을 굴리는 활동을 통해 대근육 및 신체 균형 유지 능력 증진 - 공을 동그라미 안에 넣기로 장소에 대한 지남력이 향상 - 자신이 속한 팀의 공의 개수를 세도록 하여 수 개념을 중진 |
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주요활동 영역
● : 주요 효과 |
주의집중력 | 언어력 | 시공간지각구성 | 기억력 | 지남력 | 문제해결능력 |
◎ | ● | ◎ | ● |
![]() |
||||||
활동 목표 |
- 오자미판에 오자미를 던져 넣게 하여 시공간지각구성능력 향상 - 오자미판에 나온 숫자를 셈으로써 수 개념을 증진시킨다. - 오자미판에 오자미를 던지면서 손과 눈의 협응력이 향상 - 팀을 나누어 게임을 진행함으로써 문제해결능력과 사회적 기술을 습득시킨다. - 오자미 놀이를 했던 경험을 떠돌리며 기억력 증진 |
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주요활동 영역
● : 주요 효과 |
주의집중력 | 언어력 | 시공간지각구성 | 기억력 | 지남력 | 문제해결능력 |
◎ | ● | ● | ◎ | ● |
![]() ![]() |
||||||
활동 목표 |
- 주어진 모양을 보고 똑같은 도형을 보고 맞춰 끼워 보도록 지시하여 시공간지각 구성능력을 향상시킨다. - 여러 가지 블록을 만져봄으로 눈과 순의 협응력을 증가 시킨다. - 모양에 따른 블록을 끼워 봄으로 손의 근육조절 능력 향상 |
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주요활동 영역
● : 주요 효과 |
주의집중력 | 언어력 | 시공간지각구성 | 기억력 | 지남력 | 문제해결능력 |
◎ | ● | ◎ | ● |
![]() |
||||||
활동 목표 |
- 스크래치 종이 도화지를 나무젓가락으로 긁어 모양을 냄으로써 소근육 도구조작능력 향상 - 스크래치 종이 도화지의 여러 가지 색깔과 모양을 냄으로써 시각. 촉각의 감각자극이 강화된다. -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하도록 하여 성취감을 충족시킴 - 완성된 작품을 짝꿍과 이야기 함으로 언어능력 향상 |
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주요활동 영역
● : 주요 효과 |
주의집중력 | 언어력 | 시공간지각구성 | 기억력 | 지남력 | 문제해결능력 |
● | ◎ | ● | ◎ |
![]() ![]() |
||||||
활동 목표 |
- 클레이를 만져 보도록 하여 촉감을 자극 시키고 대근육 및 소근육 운동을 촉진시킨다. - 클레이로 구성물을 만들어 보도록 하여 시공간지각 구성능력을 향상시킨다. -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하도록 하여 성취감을 충족시키며 자신감을 증진시킨다. - 완성된 작품을 이야기하게 함으로 언어력 향상 |
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주요활동 영역
● : 주요 효과 |
주의집중력 | 언어력 | 시공간지각구성 | 기억력 | 지남력 | 문제해결능력 |
● | ◎ | ● | ◎ | ◎ |
![]() |
||||||
활동 목표 |
- 나무 젓가락에 물감으로 색칠하여 색깔을 인식할 수 있다. - 다양하게 색칠한 나무 젓가락을 쌓음으로 시공간 지각 구성 능력향상 - 쌓은 나무 젓가락이 넘어지지 않게 높이 쌓기 위해서는 문제해결능력 향상 - 나무 젓가락을 쌓기 위해 소근육이 발달되고 주의집중력 향상 |
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주요활동 영역
● : 주요 효과 |
주의집중력 | 언어력 | 시공간지각구성 | 기억력 | 지남력 | 문제해결능력 |
◎ | ● | ● |
![]() |
||||||
활동 목표 |
- 로또판에 본인이 좋아하는 숫자를 쓰게 하고 기억하게 함으로 기억력 향상 - 본인이 가지고 번호표와 로또에 나오는 숫자와 동일한 숫자가 나오는지 집중하므로 주의 집중력 향상 - 본인이 가지고 있는 숫자가 모두 맞추면 빨리 손을 들면서 로또라고 외쳐야 하므로 문제해결능력 증진 |
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주요활동 영역
● : 주요 효과 |
주의집중력 | 언어력 | 시공간지각구성 | 기억력 | 지남력 | 문제해결능력 |
● | ◎ | ● | ● |
![]() |
||||||
활동 목표 |
- 옛날에 과일 농사를 지어 보았거나 과일을 따본 경험을 이야기 함으로써 기억력 향상 - 어느 곳에서 과일 농사를 지었는지 혹은 친척 중 과일 농사를 지은 밭은 어디에 있었는지 이야기 하게 함으로 지남력 향상 - 과일을 많이 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행동함으로써 문제해결능력 향상 - 과일을 따서 먹으면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과일, 엄마가 좋아했던 과일 이야기를 하며 언어능력 향상 |
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주요활동 영역
● : 주요 효과 |
주의집중력 | 언어력 | 시공간지각구성 | 기억력 | 지남력 | 문제해결능력 |
◎ | ● | ◎ | ● | ● | ● |
![]() |
||||||
활동 목표 |
- 친구와 함께 차와 다과를 먹음으로써 정서기능을 자극시켜 삶의 활력을 북돋아 준다. - 돈을 사용함으로써 수단적 일상생활 수행능력을 증진시킨다. -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고 사회적 기술을 증진시킨다. |
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주요활동 영역
● : 주요 효과 |
주의집중력 | 언어력 | 시공간지각구성 | 기억력 | 지남력 | 문제해결능력 |
● | ◎ | ◎ | ● |
![]() |
||||||
활동 목표 |
- 외부인과의 접촉을 통해 대인관계 능력을 증진시킨다. - 초대장 만들기를 통해 자기표현능력을 증진시킨다. - 친구 초대를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획득하도록 돕는다. |
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주요활동 영역
● : 주요 효과 |
주의집중력 | 언어력 | 시공간지각구성 | 기억력 | 지남력 | 문제해결능력 |
● | ◎ | ◎ | ● |